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욕실 정리 꿀템 이케아 티스켄 흡착식 시리즈 3년차 사용 후기

by 가스팔 2025. 6. 25.

이미 유명한 이케아 티스켄 흡착식 시리즈

타공 등 복잡한 작업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있어 티스켄 흡착식 시리즈는 한줄기의 빛 그 자체!

가격도 저렴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기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맘에 들었던

이케아 티스켄 흡착식 시리즈 물품내돈내산템으로 소개하고자 함.

 

💙 욕실이 너무 좁다. 🛁

신혼집에 들어가면서 난생처음 화장실이 2개인 집에 살게 된 나는  두 화장실을 적당히 나눠 써야겠다고 다짐을 함.

어떻게 꾸밀까🙆‍♀️ 하고 신나 있는 나에게 동행인이 말하길.

"공용 화장실은 내가, 안방 안 화장실은 네가 쓰면 되겠다. 내 공간에 침범하지 마."

갑자기요?

 

처음에는 뭔 소리야, 했지만 여러 번 사용하다 보니 괜스레 남자 화장실을 몰래 쓰는 기분이 들어

하나둘씩 짐을 옮기고 안방 화장실에 안착했다.

공간이 좁아도 사용하기엔 불편하지 않아 만족했지만,

기본 공간이 좁다 보니 수납 부분에 있어 답답함을 느끼기 시작함.

 

💙 시행착오를 겪기 시작.🎉

 

우리집 화장실 욕실 타일

 

우리 집 화장실의 타일이 반들반한 타일로 되어있다 보니

마트 등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던 흡착식 선반은 무게와 상관없이 타일에 붙지가 않아 사용 자체가 불가능했다.

할 수 없이 바닥에 놓아두거나 세면대, 양변기 윗공간에 올려두다 보니 좁은 욕실이 더 좁게 느껴졌고,

필요할 때마다 구매 한 통일되지 않은 디자인의 물품들은 화장실을 사용할 때마다 내 마음을 답답하게 만들었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흡착식 욕실화 걸이

중구난방으로 구매했던 물품 중 유일하게 맘에 들었던 흡착식 욕실화 걸이인데,

일반 흡착식과 다르게 우리 집 타일에도 잘 붙었고 붙이고 2년이 지난 지금도 떨어진 적이 없을 정도로 흡착력이 좋아 마음에 들었다.

이때 처음으로 해당 물품 같은 흡착식 물품을 찾아다녔는데 구매 당시 금액이 조금 비싼 편이다 보니 엄두를 못 냄.

 

💙 우연히 방문 한 이케아에서 티스켄을 만나다.

 

 

할 일이 없어 빈둥대던 주말에 혈육가족의 권유로 기장 이케아에 방문을 하게 됐다.

공간은 넓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 숨이 막혀 구경하기에도 벅차하던 내 눈앞에 나타난 것이 바로 티스켄 코너.

 

이케아 티스켄 코너

  • 흡착방식(드릴, 못, 타공 등 작업 X , 흡착판만으로 부착 가능)
  • 저렴한 가격
  • 제품 자체의 깔끔한 디자인
  • 통일된 디자인의 다양한 아이템

 

사지 않을 이유가 없다.

그렇게 사기 시작한 티스켄 제품은...

하나 둘 불어나 화장실에 가득 차기 시작했는데..

 

💙 그래서 뭘 사셨는데요 🧹

한 번에 모든 것을 산 것은 아니고 몇 번 나눠서 매장에서 구매하거나

온라인 샵 할인 등 행사가 있을 때는 온라인으로도 구매를 함.

 

1. TISKEN 티스켄 흡착식 코너 선반 유닛  - 정가 : 7,900원

 

안방 화장실처럼 좁은 화장실을 사용한다. 화장실 공간이 너무 협소하다. 등의 사유가 있다면 반드시 사야 할 필수템!

티스켄 코너 선반 유닛 설치 법

 

설치방법도 간단하다. 양 벽에 흡착판을 붙이고 본체를 끼우기만 하면 됨.

나의 경우 처음엔 1개만 샀다가 2개... 3개...로 점점 늘어났는데, 버티는 무게도 상당해서 붙이고 난 다음 딱 1번을 제외하고는 떨어진 적이 없다.

심지어 1번 떨어진 것도 초반에 내가 잘못 붙여서 떨어졌던 거고, 익숙해지면서 설치한 후에는 약 2년 정도 잘 버티고 있다.

청소용품, 샴푸, 바디워시 등 무거운 제품을 올려둬도 떨어지지 않고 공간도 넘어 수납하기 최적의 선반이다.

사진은 따로 안 찍어뒀는데, 또 다른 코너 쪽에도 선반을 붙여두고 얼굴 세안이 가능 한 물품을 모아뒀다.  

그러니까... 내 화장실에만 총 4개의 코너 선반 유닛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 정도로 만족템💙

 

 

티스켄 칫솔꽂이 비누받침

 

2. TISKEN 티스켄 흡착식 칫솔꽂이  - 정가 : 5,900원 & TISKEN 티스켄 흡착식 비누받침  - 정가 : 5,900원

 

초반에는 비누받침이나 칫솔꽂이를 따로 뒀었는데 관리를 해도 자꾸 생기는 물때로 인해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 결국 구매했다.

물때도 물때지만 무엇보다 세면대 위에 따로 올라간 물품이 없다 보니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아 만족하는 중!

 

티스켄 흡착식 후크

 

3. TISKEN 티스켄 흡착식 후크 2P  - 정가 : 3,900원

 

후크만 따로 파는 제품인데, 2개씩 들어가 있다. 그냥 따로따로 하나씩 붙여두고 청소 도구나 샤워볼 등 간단한 물건을 걸어두면 되는데,

나의 경우 샤워볼과 별도로 화장실 물기 제거용 미니 스퀴지도 함께 걸어두고 있다. 흡착력도 좋고 금액도 저렴해서 스페어로 몇 개 더 쟁여두고 있음.

 

💙 그 외에도... 🛒

이케아 티스켄

수건걸이, 휴지걸이, 샤워기 거치대, 바구니 형식 등등 여러 가지가 있고, 흰색이라 너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걱정 ㄴㄴ 

색상이 다양한 후크도 판매하고 있다.

인테리어 할 당시 수건, 휴지걸이등은 기본으로 설치를 해주신 게 있어 따로 구매는 하지 않았지만,

다 같이 구매한다면 더 통일감 느껴지는 깔끔한 인테리어가 가능할 듯!

 

💙 설치방법 & 주의사항 🙅‍♀️

 

설치 방법

 

  • 공통적으로 벽면을 잘 닦고 물기를 제거한 후 흡착판을 고정하고 본체를 끼워주면 된다.
  • 제거방법은 흡착판과 벽 사이에 신용카드 같은 납작한 물체를 밀어 넣으면 쉽게 떼어진다.
  • 최대 하중은  3KG지만 혹시 모르니 조금은 여유를 두는 게 좋을 것 같음. 
  • 모든 제품이 하단에 물이 흘러내릴 수 있는 구멍이 뚫려있어 물이 잘 빠지며, 청소가 용이.

 

💙 구매한 지 3년 차의 입장으론 요.🙆‍♀️

  • 드릴이나 타공 없이 설치 가능! 흡착식 끝판왕
  •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느 욕실에도 찰떡
  • 좁은 욕실, 수납 부족한 자취생 / 신혼집에 완전 추천
  • 흡착력 좋고 유지력도 굿(3년 차 사용 중인 내가 보장함🙋‍♀️)

 

저렴하고 좋은 제품 많이들 사용 하셨으면 좋겠다.

그럼 이만!